본문 바로가기
생활

호떡믹스로 낙엽빵, 불고기빵, 피자빵 만들기

by 녹차라떼한잔 2020. 11. 10.
반응형

안녕하세요~ 제가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고 난생처음 베이킹을 해보았습니다!ㅎㅎ

호떡믹스를 사용해서 오래 기다리는 발효과정은 없었어요.

호떡믹스에는 밀가루, 전분, 찹쌀가루 등등이 들어있네요.

뒷면에 조리법이 나와있습니다. 여기서는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물을 160ml 넣으라고 하네요. (저는 180ml로 착각했다는...ㅜ)

유통기한은 넉넉합니다.

개봉해보면 호떡용 잼믹스 100g, 프리믹스296g, 인스턴트 건조 이스트 4g이 들어있네요~

일단 따듯한 물 40~45도에 이스트를 넣고, 주걱으로 저어 녹여주었습니다. 물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뎁혔어요. 이때부터 빵 냄새가 나더라고요! (신기)

믹스를 넣고 저어주었습니다~

반죽중

얼추 섞이면 30분간 휴지 시키겠습니다.

그동안 재료 준비를 해볼까요~ 양파 1개를 다져주었어요.

찹찹~

그릇에 담았습니다.

스위트콘도 양파만큼 넣고요~

그릇 크기가 부족해서 두 개 사용~

마요네즈를 한 숟가락씩 넣어주고 섞어주었습니당

그리고 편의점 불고기가 있어서 이것도 개봉~

채소가 다져져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트표 볶음밥용 채소도 꺼냈습니당

재료 준비를 하고, 30분이 지나니 반죽이 좀 부풀었네요! 

안에는 소시지를 넣고 반죽으로 감싸주었습니다. 물을 많이 넣었더니, 너무 질어요 ㅜㅜ 여러분은 물 양을 적게 하세요~ 전 180ml나 넣었다는...

종이 호일에 올려두고요~

45도 각도로 아래쪽 반죽 부분만 빼고 가위질을 해주었습니다.

좌우로 펼쳐주니 낙엽빵 모양이 됩니당~

위에 아까 버무려 만든 양파+옥수수콘+마요네즈를 올려주고요~ 저는 수북이 올렸습니다!

피자치즈도 좀 올려주었어요.

두 개 완성^^

에어프라이어로 고고

새로 장만한 에어프라이어입니당ㅎㅎ 180도에 12분 돌렸어요~

그리고 나온 첫 작품!

케찹을 촵촵

냄새가 넘나 식욕을 자극했어요.

구워보니 첫 번째 굽기 전에는 예열을 하고 빵을 굽는 시간은 좀 줄여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.

쨌든 제 취향대로 재료 듬뿍 넣고 만들어 맛있게 먹었습니당~

다시 기운을 받아 두 번째 작업 시작~ 이번에는 반죽을 넓게 피고요.

매콤한 불고기, 베이컨, 슬라이스 모짜렐라 치즈, 양파+옥수수+마요, 볶음밥용 채소를 넣어주고요~

잘 감싸주었습니다!

이것도 두 개 만들어 180도에 12분 구워주었어요.

 

안을 쪼개 보니, 실하게 넣은 재료들이 보이네요^^ 흐뭇

이것도 맛있어서 바로 먹어버렸습니다.

다음에는 둥근 피자빵입니다. 불고기, 볶음밥용 채소, 피자치즈를 올렸어요~

세 번째 돌렸는데, 약간 어두운 색으로 구워졌네요! 불고기 색도 있고, 오븐이 가열된 상태로 돌려서 그런가 봅니다.

어쨌든 이것도 맛나게 먹었어요~ㅎㅎ 넘나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당ㅎㅋㅋ

세 번째 만든 빵인데, 그사이 발효가 되었는지 빵에 부푼 구멍이 보이네용 ㅎㅎ 다음에는 밀가루로 발효빵을 도전해봐야겠어요~

지금까지 베이킹 완전 초보의 다양한 조리빵 도전기였습니다. 프렌차이저 빵보다 재료를 수북이 얹어서 갓 구운 빵이다 보니, 맛은 만족스럽네요!ㅎㅎ

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 복된 하루 되세용 *^^*

반응형

댓글